16일 첫번째 미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콘셉트 포토를 공개한 하이브-게펜 걸그룹 캣츠아이 사진제공|하이브-게펜
‘우리가 케이(K)팝의 미래다!’
하이브-게펜 걸그룹 캣츠아이가 데뷔 첫 미니앨범 ‘SIS’(Soft Is Strong)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새 앨범 명에서 비롯된 ‘소프트’(Soft), ‘스트롱’(Strong) 2개 버전으로 나눈 가운데, 캣츠아이의 각기 다른 매력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피지컬(실물) 음반으로선 데뷔 앨범 격인 ‘SIS’ 발매에 앞서 캣츠아이는 케이(K)팝에선 이례적으로 ‘데뷔’(Debut)와 ‘터치’(Touch) 더블 선공개를 단행, ‘무게감’마저 더한 예열 행보를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내놓은 ‘터치’는 북미 전역을 커버하는 케이팝 라디오 방송 ‘케이팝레이더’ 2주 연속 인기 1위에 등극,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장르로선 ‘유일’ 북미 라디오에 정규 편성된 프로그램이다.
16일 첫번째 미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콘셉트 포토를 공개한 하이브-게펜 걸그룹 캣츠아이 사진제공|하이브-게펜
캣츠아이의 첫번째 미니 앨범 ‘SIS’는 한국 시간 16일 오후 1시 정식 발매될 예정. 이번 음반에는 앞서 공개된 ‘데뷔’와 ‘터치’ 2곡 포함, ‘마이 웨이’(MyWay), ‘아임 프리티’(I’m Pretty), ‘투나잇 아이 마이트’(Tonight I Might) 등 모두 5곡이 수록된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