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채널A 새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극본 박현진 연출 명현우)은 ‘손님은 왕’이라는 무엄한 기치를 내건 조선 최대 객주 ‘용천루’와 그곳에 교육 사환으로 입사한 조선 꽃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파란만장 청춘 로맨스 사극이다. ‘조선 시대의 호텔’이라는 독특한 세계관 속에서 펼쳐질 이야기가 어떤 신선함과 재미를 선사할지 주목된다.
배인혁(무영군 이은·이은호 역), 김지은(홍덕수 역), 정건주(천준화 역), 박재찬(고수라 역) 등이 출연한다. 이들은 조선 최대 객주에 입사한 젊은 사환으로 각각 분해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각 인물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배우 김민정이 ‘설매화’ 역으로 특별 출연한다.
김민정이 연기하는 설매화는 용천루의 대각주로, 객주 내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현대 호텔의 총지배인과 같은 역할을 한다. 단호한 리더십과 누구도 넘볼 수 없는 품격을 겸비한 설매화는 객주 내에서 절대적인 존재로, 모든 사환들에게 존경의 대상이자 닮고 싶은 인물이다.
제작진은 5일 설매화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 속 설매화는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화려한 붉은빛 한복을 입고 우아함을 보여준다. 설매화로 분한 김민정 특유의 분위기가 작품에서 어떤 존재감을 보일지 주목된다. 아울러 ‘나를 찾았느냐’라는 문구는 용천루 내 설매화의 절대적인 위치를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이는 설매화를 목표로 삼고 용천루에 입사한 홍덕수(김지은 분)와의 관계를 암시한다.
김민정이 특별 출연하는 ‘체크인 한양’은 ‘결혼해YOU’ 후속으로 21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