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10주년 특별 상영…이성민·임시완 등도 다시 뭉친다 [공식]

입력 2024-12-11 15: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tvN·스튜디오드래곤

사진|tvN·스튜디오드래곤

tvN 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이 방영 10주년을 맞아 CGV에서 특별상영된다.

스튜디오드래곤에 따르면 드라마 ‘미생’은 윤태호 작가의 동명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주인공 장그래(임시완 분)가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방영 당시 사회 초년생 장그래 시선으로 인생과 회사생활을 밀도 있게 그려내며 최종화에서 평균 8.4%, 최고 10.3%의 시청률을 기록해 케이블채널에 머무르던 tvN을 일약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거듭나게 하는데 일조했다.

스튜디오드래곤과 CGV는 ‘미생’ 방영 10주년을 맞아 ‘미생’ 20개 에피소드 중 레전드 회차로 손꼽히는 13화를 ‘미생: 더할 나위 없었다’라는 타이틀로 극장에서 상영키로 했다. 20일부터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17개 극장에서 상영하며, 예매 오픈은 12일이다. ‘미생’ 13화는 장그래의 아이디어로 진행된 영업3팀의 요르단 사업 PT와 함께 오상식이 장그래에게 ‘더할 나위 없었다’는 칭찬했던 부분이 화제였다.

‘미생’ 제작진과 배우진을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미생: 더할 나위 없었다’ 특별 상영회로 김원석 감독 및 정윤정 작가, 윤태호 작가를 비롯해 이성민, 임시완, 강하늘, 강소라, 김대명, 변요한 배우를 만날 수 있는 라이브 톡을 20일 저녁7시 40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CGV강남, CGV왕십리, CGV인천 등 전국 12개 극장에서 생중계된다.

스튜디오드래곤과 CGV는 이번 상영 수익을 CJ도너스캠프의 취업취약계층 청년의 실질적 자립을 돕는 ‘꿈키움 아카데미’ 및 전국 돌봄시설에서 자립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뜻깊은 행사를 위해 한국방송실연자권리협회도 소정의 금액을 추가로 후원키로 하는 등 따스한 손길을 더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 팬들에게는 아직도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미생’의 레전드 회차와 작품의 주역들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