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빅히트 뮤직

사진제공 | 빅히트 뮤직


오는 3월 완전체 복귀를 앞둔 방탄소년단이 또 하나의 글로벌 차트 기록을 ‘또’ 추가하며 여전한 파급력을 과시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난 2020년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7’(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필터’(Filter)가 누적 재생 수 5억 회(1월 4일 자 차트 기준)를 넘기는 기염을 토했다.

지민의 솔로곡인 ‘필터’(Filter)는 발매 당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송차트인 ‘핫 100’(2020년 3월 7일 자) 87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이 곡이 수록된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7’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글로벌 흥행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스포티파이에서 20억 재생을 넘긴 ‘다이너마이트’(Dynamite), 15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와 ‘버터’(Butt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이들은 오는 3월 20일 정규 5집 발매에 이어 월드투어 소식도 예고했다. 투어 일정은 1월 14일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박현빈 기자 bakhb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