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요한→위아이로 데뷔, 잘생김+소년美 [화보]

입력 2020-09-29 09: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요한→위아이로 데뷔, 잘생김+소년美
10월 데뷔하는 신인 아이돌 위아이 화보가 패션지 코스모폴리탄 10월호에서 공개됐다.

위아이는 Mnet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요한, 강석화와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장대현, 김동한 그리고 MBC ‘언더나인틴’의 김준서, 유용하가 한 팀을 이룬 6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멤버 모두 국내 대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얼굴을 알리며 일찍이 실력과 매력을 검증받아 각자의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김요한은 ‘프로듀스X101’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아이 멤버들은 화보 촬영장에서 스스로를 소개하는 Q&A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마니또 형식으로 한 멤버가 다른 넴버에게 발칙한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김동하는 김요한에게 “형 라인 대현, 동하 중 누가 더 좋아?”라는 질문을 건넸는데 이에 김요한은 “(제 3자인) 용하 형이 좋아요”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유용하는 “멤버 각각에게 짧은 수식어를 붙여주자면”이라는 강석화의 요청에 “장대현-내사랑, 김동한-멋진 형, 김요한-룸메이트, 강석화-돌, 준서-막내인가?”라고 답해 화기애애한 팀워크를 보여줬다.


위아이 멤버들은 팬들이 지어준 별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애칭이 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김준서는 ‘요정준서’, 김요한은 ‘김머글’, 장대현은 ‘댄찌’, 유용하는 ‘쭈굴뇽’, 강석화는 ‘강낑깡’, 김동한은 ‘동센예’라고 답했다.

위아이는 오는 10월 5일에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First Sight’를 발매하며 타이틀곡 ‘트와일라잇’(TWILIGHT)으로 데뷔한다. 화보는 코스모폴리탄 2020년 10월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