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대학입학시험 대비 학부모 아카데미 4일간 진행

입력 2024-06-14 16:22:1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월 24일부터 6월 27일까지 기간 중 4일간 진행, 개별 질문과 응답 진행

김하수 청도군수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입학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13일 청도고등학교에서 2025학년도 대입 진학프로그램인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부모아카데미는 대도시 학생 대비 대입 정보 접근성이 취약한 청도군 지역 학생들에게 2025학년도 대입 전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매년 관내 4개 고등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입 컨설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6월 모의고사” 전후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해 진학이 예상되는 대학교와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도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7일 중 4일 동안 관내 고등학교 학부모 및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달라진 입시환경과 수학능력시험 준비, 입시전형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전문가의 최신 입시 트렌드와 실질적인 준비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특강 후에는 개별적으로 궁금한 사항을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이 여러분의 성공과 기적의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도록 기회의 사다리를 제공하겠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님들은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학생들은 본인의 진로를 명확히 하고 입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스포츠동아(청도) 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