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광야 탈출 성공적 [DA:스퀘어]

입력 2023-05-26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 전효진의 사심픽 :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이대로 묻히기 아까운 ‘K팝 명곡’을 매달 추천하는 코너.
- 4월20일부터 5월25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태양 미니 2집 [Down to Earth] : Inspiration (feat. Beenzino)

- 대한민국의 태양은 별을 품는다. 펑키한 사운드, 리듬 그리고 사랑꾼 태양과 빈지노의 만남으로 고막이 윤택해진다. 여기에 수많은 추억을 함께 했고 앞으로도 함께 할 태양의 목소리가 감성 세포를 제대로 건드린다.

◆ 우즈 미니 5집 [OO-LI] : Busted

- 용두용미. 랩, 노래, 록 다 하는 우즈와 냉소적인 분위기가 만나면 필승이다. 후반부에 나오는 쏟아내는 한풀이 랩까지 들어야 ‘Busted’는 완성된다.

◆ 에스파 미니 3집 [MY WORLD] : Salty & Sweet, I'm Unhappy

- 광야 탈출 성공적. 차갑지만 따뜻한, 모순이 있는 에스파의 음악은 광야를 떠나도 그대로다. 묘하게 쇠 냄새가 나는 사운드와 어떤 순간에도 도도함을 잃지 않는 창법으로 완성되는 에스파스러운 2개 수록곡을 추천한다.

◆ (여자)아이들 미니 6집 [I feel] : All Night

- 춤판을 깔아주니 압도적 감사. ‘올 나이트’는 미니 6집의 근본곡이다. 남의 시선을 내려놓고 내 모습 그대로 즐기고 싶은 밤을 노래한다. 펀치감 있는 비트 후렴구가 듣는 이들을 세련된 춤꾼으로 만든다.

◆ ATBO 미니 3집 [The Beginning : 飛上] : Good Thing

- 기분 좋은 도움닫기. 힐링곡 ‘Good Thing’은 단순하지만 해맑은 멜로디, ATBO 멤버들이 차곡차곡 쌓아 올리는 음(音)으로 동심을 자극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