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도 타격감도 전작을 넘어서다

입력 2016-07-0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PC온라인 일인칭슈팅(FPS)게임의 대명사인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 ‘서든어택2’가 6일 정식 출시하면서 게임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과 캐릭터 ‘이글아이’, ‘레오나’.(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사진제공|넥슨

■ 기대작 ‘서든어택2’ 정식 출시

그래픽 최적화·미국 현지 사운드
전작 맵·정보 계승…협동모드도

국내 PC온라인게임 시장에 지각변동을 몰고 올 또 하나의 대작 ‘서든어택2’가 드디어 출격한다. 넥슨은 신작 일인칭슈팅(FPS)게임 서든어택2를 6일 정식 출시한다. 서든어택2는 인기게임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 서든어택은 국내외 회원 수 3000만명,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35만명,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사용량 106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보유한 국내 대표 FPS게임이다. 개발사인 넥슨지티는 서든어택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 그래픽과 향상된 타격감을 갖춘,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 냈다.


● 고품질 그래픽과 향상된 타격감

서든어택2는 최상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물리기반 ‘쉐이딩’을 통해 총기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쉐이딩은 게임 내 물체의 색감과 질감을 표현하는 작업으로, 총기가 가진 금속 특유의 차갑고 거친 느낌을 정교하게 보여준다. 또 빛 반사 정도에 따라 시각적으로 총기가 다르게 보이도록 연출해 현실성을 더했다. 아울러 각 캐릭터의 미세한 표정 변화와 함께 머리카락 한 올의 흔들림까지 표현해 냈다. 그럼에도 저사양의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충분히 거쳤다. 전작의 최대 강점인 타격감도 극대화했다. 이를 위해 총기 소리와 캐릭터 목소리 등 타격감과 직결되는 인게임 사운드를 미국 현지에서 직접 녹음했다. 더불어 다양한 캐릭터 모션으로 역동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했다. ‘A보급창고’와 ‘웨어하우스’ 같이 전작을 계승한 맵에 ‘워터폴’, ‘니제르델타’, ‘캐슬타운’, ‘레이더사이트’ 등 개성 있는 신규 맵을 추가했다. 모드도 ‘팀 데스매치’와 ‘폭파미션’, ‘점령전’에 이어 ‘인공지능(AI)봇’과 ‘AI팀’ 등을 선보여 함께 하는 재미를 더했다.

정식오픈 신규 콘텐츠 대거 추가

넥슨은 정식 오픈과 함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개인 대 컴퓨터(PvE) 협동모드 맵 ‘중앙역’도 그 중 하나. 최대 4명의 아군과 함께 폐쇄된 역에서 괴물을 제거해 살아남는 것이 목표인 모드다. 전략과 협동 플레이를 요한다. 오픈과 동시에 테스트 버전을, 7월말 정식 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신규 맵 ‘맨션’과 ‘살바토레’도 있다. 맨션은 기존 전장과 달리 밝은 분위기의 폭파미션 맵이다. 실내와 야외를 넘나들며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살바토레는 증거물을 폭파하려는 진영과 이를 저지하려는 진영이 대립하는 설정의 맵으로, 전략 전투의 재미가 있다. 맨션은 오픈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살바토레는 7월 중순 업데이트된다.

넥슨은 서든어택2에 닉네임과 클랜명칭 등 서든어택의 중요 게임정보를 그대로 쓸 수 있도록 했다. 다른 유저의 플레이를 관전하거나 다시 볼 수 있는 ‘서든TV’도 8월초 업데이트한다. e스포츠 대회 ‘서든어택2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상세 계획은 이달 중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28일까지 접속해 플레이한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10만 이벤트 캐시와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총기 ‘파마스’, ‘윈체스터’ 2종을 준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