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데뷔 첫 유닛 앨범 ‘XOXO’ 발매 [DA:투데이]

입력 2023-08-29 07: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알비더블유(RBW)]

[사진제공=알비더블유(RBW)]

밴드 원위(ONEWE/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의 데뷔 첫 유닛 앨범이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전작인 첫 영어 정규 앨범 'GRAVITY'(그래비티)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보로, 멤버들이 곡 작업 전반을 진두지휘해 음악적 역량을 녹여냈다.

타이틀곡 'SALTY BOY'(솔티 보이)는 동명과 기욱의 유닛곡으로, 리드미컬하면서도 중독적인 일렉 사운드가 돋보인다. 청량한 분위기 속에 소년들의 애절한 고백을 담아낸 가운데, '을'의 입장에서 풀어낸 재치 있는 가사로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곡 'SALTY BOY'의 뮤직비디오에는 누군가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해 고군분투를 펼치는 동명과 기욱의 모습이 담긴다. 페이스 주얼, 액세서리 등으로 완성한 멤버들의 키치한 비주얼이 관전 포인트다.

이 외에도 신보에는 하린과 기욱이 참여한 '동서남북 (Omnipresent)'이 수록된다. '동서남북 (Omnipresent)'은 파워풀하고 강렬한 밴드 사운드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타이틀곡과 상반되는 록시크 무드가 인상적이다. 원위는 전곡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특별한 팬사랑을 전한다.

원위의 두 번째 스페셜 앨범 'XOXO'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