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가 연말 컴백으로 2023년 대미를 장식한다.
에이티즈는 2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다가오는 새 앨범 타이틀인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과 함께 12월 1일 컴백을 공식화했다.
함께 공개된 티징 콘텐츠에는 그라피티로 장식된 셔터에 신보 타이틀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이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하는 토끼 그림과 함께 포스터 곳곳에 'BELIEFS', 'AMISTAD', 'HISTORIA' 등의 단어로 기대감을 더했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12월 30일 국내 첫 싱글 앨범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를 발매하며 2023년의 문을 열었다. 또한 지난 6월 발매된 에이티즈의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는 초동 152만 장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석권한 뒤 공식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도 해당 차트에 5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미니 9집을 통해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지도 했다.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컴백하는 에이티즈.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12월 1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