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퀸’ 헤이즈, 미니 8집 통했다…전곡 차트인

입력 2023-12-08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헤이즈(Heize)가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7일 발매된 헤이즈의 미니 8집 'Last Winter'는 발매 직후 멜론 음원 차트 HOT100에 8곡 전곡 차트인했다. 특히 타이틀곡 '입술(Feat. 10CM)'은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TOP10에 자리하며 음원 퀸 면모를 실감케 했다.

또한 새 앨범은 튀르키예, 대만, 캐나다, 일본, 독일 등 아이튠즈 앨범 차트 5개 국가에서 상위권에 안착했다. 애플 뮤직 차트에서도 마카오, 베트남, 홍콩, 대만, 튀르키예, 말레이시아, 타이 등 7개 국가 차트 순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Last Winter'는 헤이즈가 지난해 7월 정규 2집 '언두'를 발표한 이후 오랜만에 발매하는 정식 앨범이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입술(Feat. 10CM)'을 비롯해 '어쩌면 해피엔딩', '가을부터 겨울까지', '잊혀지는 사랑인가요(Feat. BIG Naughty)', '나와 춤을(Feat. Chan(찬))', 'Midnight(원곡 하이라이트)', '접속', 'Love goes around comes around.'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10CM, BIG Naughty, Chan 등 개성 강한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함께했으며 유건형, 다비(DAVII), 구름, 바이빈(vibin)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배우 이진욱이 뮤직비디오에 출연, 헤이즈와 호흡을 맞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헤이즈는 8일 오후 11시 20분 방송하는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에서 10CM와 '입술'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