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바다, 김도훈 작곡가와의 인연…밤샘 강행의 의지 (내 귀에 띵곡)

입력 2023-12-22 1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S.E.S. 바다, 김도훈 작곡가와의 인연…밤샘 강행의 의지 (내 귀에 띵곡)

S.E.S.의 메인 보컬이자 뮤지컬 배우로 맹활약 중인 바다가 김도훈 작곡가와의 인연을 언급한다.

바다는 23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6회에 출연해 자신의 ‘띵곡’과 이에 얽힌 사연을 공개한다. 이날 ‘띵친’으로는 바다를 비롯해 ‘1일 띵장’ 권은비와 이창민, 려욱, 신소율, 츄, 백아연, 이진아, 이장준, 개그우먼 김리안이 출격한다.

붐은 “그녀의 에너지가 어디까지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에너지 충전파워!”라며 바다를 소개한다. 권은비 역시 “1세대 ENFP의 원조, 바다 선배”라며 환호성을 지른다. 이에 부응하듯 바다는 시원한 발차기를 하며 등장한다. 잠시 후 바다는 “곡을 쓰는 프로듀서 분과 만났었는데, 살짝 아쉬움이 남았다”라고 ‘띵곡’과 얽힌 사연을 털어놓는다. 이를 들은 골든차일드 이장준은 “혹시 전 남자친구셨나요?”라고 돌발 질문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바다는 “엄청난 상상력이다. 그건 아니고, S.E.S. 활동 때 김도훈 작곡가를 만났는데, 그 분이 ‘저스트 어 필링(Just A Feeling)’을 만들어주셨다”라고 ‘스타 작곡가’인 김도훈과의 인연을 털어놓는다. 그는 “당시 김도훈 작곡가에 대해, SM에서 ‘보석을 발견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우리도) 데모를 듣자마자 (곡을 발매하기로) 확정했다”라고 김도훈의 실력을 극찬한다.

바다는 김도훈 작곡가를 향해 “너무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띵곡’은 답가의 의미로 마마무 후배님의 노래이자 김도훈 작곡가님이 만드신 곡을 부르려한다”고 영상편지까지 띄운다. 나아가 “어제 한숨도 잠을 못 잤다. 하루 종일 노래 연습을 했는데 눈 떠보니 새벽 5시였다”고 어마무시한 열정을 퍼부은 무대를 예고해 ‘띵친’들의 기대감을 더한다.

바다를 밤샘 연습까지 하게 만든 ‘띵곡’이 무엇일까. 23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예능 ‘내 귀에 띵곡’ 6회에서 공개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