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 홍중-성화, 맏형들의 시너지…‘맏즈(MATZ)’ 티저 공개

입력 2024-01-01 22: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이티즈(ATEEZ) 홍중-성화, 맏형들의 시너지…‘맏즈(MATZ)’ 티저 공개

그룹 에이티즈(ATEEZ) 맏형 라인 홍중과 성화가 뭉쳤다.

에이티즈는 오늘(1일) 공식 SNS를 통해 지난 12월 1일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의 수록곡이자 멤버 홍중과 성화의 유닛곡인 ‘맏즈(MATZ)’ 티저 이미지를 선보였다.

공개된 사진 속 홍중은 유니크한 재킷에 볼캡을 매치해 힙한 분위기를 선보였으며 성화는 화려한 주얼리와 롱부츠를 완벽 소화했다. 곡 제목인 ‘MATZ’를 목에 크게 새긴 가운데 치명적인 눈빛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냈다.

‘맏즈’는 거칠게 내뱉는 랩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힙합 장르의 곡이다. 특히 홍중과 성화의 케미가 만들어낸 폭발적 에너지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설적인 가사 표현과 재치 있는 곡의 구성을 느낄 수 있어 발매와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홍중은 최근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맏즈’ 음원 폴더가 424개가 있다. 그 정도로 많은 고민을 한 음원”이라고 밝혔다. 또한 “‘맏즈’는 성화의 역할이 진짜 컸는데, 톤을 잘 잡아줘서 완벽한 시너지가 나왔다. 성화가 연습을 많이 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왔더라. 녹음을 진짜 잘했다”라며 멤버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지난달 에이티즈는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 '월드 에이' 프리뷰(THE WORLD EP.FIN : WILL 'World A' Preview)'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특히 ‘맏즈(MATZ)’, ‘잇츠 유(IT's You)’, ‘유스(Youth)’, ‘에브리띵(Everything)’까지 총 네 편의 뮤직비디오 일부를 소개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앨범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그동안 시도해 보지 않았던 다양한 장르의 곡을 시도했고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나아갈지에 대해 총집합해놓은 앨범"이라고 밝힌 데 이어, 팀 최초로 유닛곡과 솔로곡을 수록하는 등 확장된 음악 세계를 보여주었다. 이에 에이티즈가 2024년에 보여줄 모습에도 팬들의 많은 기대감이 모이고 있는 가운데, 네 편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시너지와 매력으로 새해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에이티즈의 홍중과 성화가 참여한 ‘맏즈’의 뮤직비디오는 3일(수) 베일을 벗는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