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MV 유출 해프닝 “아찔한 순간”

입력 2024-06-17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타블로 SNS 캡처]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뮤직비디오 유출 해프닝을 겪었다.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 타블로는 지난 16일 SNS를 통해 신보 'PUMP(펌프)' 타이틀곡 'ANTIHERO(안티 히어로)'의 뮤직비디오가 착오로 인해 유출된 사실을 밝혔다.

타블로에 따르면 뮤직비디오 유출을 확인한 팬이 직접 소속사로 연락했고, 소속사는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며 빠른 조치를 취했다.

타블로는 "저희가 셋 다 바보들이라 비공개로 올려둔 뮤직비디오가 살짝 공개된 아찔한 순간이 있었다. 다행히 한 하이스쿨(공식 팬덤명) 분이 메일로 긴급 제보를 해주셔서 유출을 막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스포일러 요정들에게 큰 도움을 주신 어젯밤의 영웅께 큰 감사 인사를 드린다. 말도 안 되게 사랑한다. 선물 드리고 싶다"라고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PUMP'는 에픽하이가 발표하는 첫 믹스테이프로, 지난해 11월 발표한 'Screen Time(스크린 타임)'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멤버들이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개개인의 음악적 색채를 오롯이 담았고, 에픽하이의 루키 시절을 연상시키는 날카로운 애티튜드와 특유의 품격 있는 정서가 퀄리티 높은 앨범을 완성했다.

에픽하이는 'PUMP'의 발매를 알리는 이색적인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트랙리스트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잇고 있다. 오는 8월부터 북미 23개 도시에서 'EPIK HIGH THE PUMP TOUR N. AMERICA 2024 (에픽하이 더 펌프 투어 노스 아메리카 2024)'를 개최 소식을 전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에픽하이의 신보 'PUMP'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