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언즈 된 BTS”…‘슈퍼배드4’, 방탄소년단과 특급 컬래버

입력 2024-06-19 15:00:3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유니버설 픽쳐스

사진제공|유니버설 픽쳐스

애니메이션 프랜차이즈 역대 흥행 1위를 기록한 ‘슈퍼배드’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 ‘슈퍼배드 4’가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와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이번 컬래보레이션은 ‘슈퍼배드 4’의 극장 개봉과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아미이자 악당 지망생인 ‘파피’ 캐릭터의 새로운 등장을 기념해 일루미네이션과 유니버설 프로덕트 앤 익스피리언스, 빅히트 뮤직이 함께 진행하는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다. 2021년 발간된 BTS의 싱글 앨범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의 아이코닉한 의상에서 영감을 받은 콜라보 아트를 바탕으로 제작된 ‘슈퍼배드 4’와 방탄소년단의 리미티드 상품 캡슐 컬렉션 출시와 함께 미국 로스앤젤레스, 서울, 일본 도쿄에서 ‘BTS ♥ ‘슈퍼배드 4’’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제공|유니버설 픽쳐스

사진제공|유니버설 픽쳐스

북미 기준, 6월 19일부터 7월 1일까지 미국 위버스샵에서 온라인 사전 주문할 수 있는 리미티드 상품 캡슐 컬렉션은 티셔츠와 후디, 트레이닝복, 토트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의류와 악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미니언즈 캐릭터로 제작되어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로스엔젤레스를 시작으로 한국의 서울, 일본의 도쿄로 이어지는 ‘BTS ♥ ‘슈퍼배드 4’’ 팝업 스토어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며, 미국의 패션 유통 기업 노드스트롬과 패션 브랜드 어반 아웃피터스 매장 및 온라인에서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 엔터테인먼트 어스에서 독점 판매되는 ‘펀코 팝!’ 7팩 세트 또한 6월 21일부터 사전 주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팝업 스토어에서는 팬들이 직접 체험 가능한 영화 속 ‘파피’ 캐릭터의 공간을 재현한 체험존, BTS 미니언즈 캐릭터 테마 등이 마련된다.

한편, ‘슈퍼배드 4’ 는 악당 짓에서 손 떼고 악당 전담 처리반 AVL이 된 ‘에이전트 미니언즈’와 ‘그루 주니어’의 탄생으로 능력치 상승한 ‘그루 패밀리’가 ‘그루’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 탈옥한 빌런 ‘맥심’을 막기 위해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7월 24일 개봉한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