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연은 지난 2007년 그룹 카라(KARA)의 멤버로 데뷔, ‘STEP’, ‘루팡(Lupin)’, ‘미스터’, ‘Pretty Girl’, ‘Honey’, ‘점핑(Jumping)’, ‘맘마미아’ 등 히트곡으로 국내뿐 아니라 ‘한류퀸’으로서 해외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서도 꾸준히 활약 중이며, 지난 2022년에 데뷔 15주년 앨범에 이어 오는 7월 카라의 완전체 활동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승연은 프롬 메시지를 오픈하며 국내외 팬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프롬 메시지는 1:1 방식으로 아티스트가 팬들과 텍스트, 음성, 사진 및 영상 등을 통해 상시 소통하는 서비스다. 오는 19일에 오후 4시에 시작하는 한승연의 프롬 메시지는 오픈에 앞서 얼리버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일 오전 11시부터 19일 오전 11시까지 프롬스토어 내 이벤트 구독권을 구매한 유저에게는 구독 기간에 따라 미공개 포토카드 총 3종을 증정하고, 정식 오픈 시간보다 이른 19일 오후 12시부터 먼저 한승연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채팅방 선오픈 혜택을 제공한다.
‘프롬(fromm)’은 원더월이 콘텐츠, 커머스, 공연 등 아티스트 IP 서비스를 운영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든 종합 팬덤 플랫폼이다. 아티스트와 팬이 1:1로 대화할 수 있는 ‘프롬 메시지’, 아티스트의 콘텐츠, MD, 앨범, 팬 이벤트 등을 선보이는 ‘프롬 스토어’, 아티스트와 팬들이 커뮤니티 방식으로 소통하는 ‘프롬 채널’, 다양한 독점 혜택을 제공하는 팬클럽 서비스 ‘프롬 멤버십’을 앱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원더월 관계자는 “가수 겸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약하고 있는 한승연이 프롬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프롬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팬을 잇는 콘텐츠, 커머스, 공연, 팬덤 플랫폼 등 엔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