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데뷔 10주년 기념 팬송 ‘스위트 드림스’ 공개

입력 2024-07-25 09:09:0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레드벨벳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신곡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를 공개한다.

25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위트 드림스’는 데뷔 10주년 당일인 8월 1일 오후 6시에 다양한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이들은 이번 신곡으로 새 앨범 ‘코스믹’(Cosmic)의 에필로그를 장식한다.

‘스위트 드림스’는 아르페지오 기법을 사용한 경쾌한 멜로디와 하프 리프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레드벨벳과 10년 동안 함께 성장해 온 팬들에게 따뜻한 ‘굿나잇 인사’를 건네는 팬송이다.

더불어 가사에는 달이 뜨는 밤이면 책장 속에서 깨어나 서로의 하루를 나누고 잠이 들 때까지 곁을 지켜주는 상상 친구(인형)의 모습을 그렸다. “같은 꿈을 꾸는 우리는 늘 함께하며 끝없는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이번 신곡이 수록된 ‘코스믹’ 앨범의 새로운 버전은 음원 공개 당일에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멤버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구성품들이 포함됐다.

한편, 레드벨벳은 8월 2~4일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2024 레드벨벳 팬콘 투어 <해피니스 : 마이 디어, 레베럽>’(2024 Red Velvet FANCON TOUR <HAPPINESS : My Dear, ReVe1uv>)을 개최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