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D, 데뷔 첫 여름 싱글…8일 코믹 후크송 ‘아뜨뜨뜨’ 공개

입력 2024-08-02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티오피미디어)

(사진 = 티오피미디어)

그룹 MCND(엠씨엔디/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가 오는 8일, 데뷔 첫 여름 싱글 ‘아뜨뜨뜨’를 공개한다. 지난 미니 6집 ‘X10(엑스텐)’ 이후 3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이다.

이번 여름 싱글 ‘아뜨뜨뜨’는 MCND가 카리스마 넘치는 모험은 잠시 내려두고, ‘아뜨뜨뜨'한 태양을 고스란히 담아낸 스핀 오프(SPIN-OFF) 앨범이다. 타이틀곡 ‘아뜨뜨뜨'는 피할 수 없는 한 여름의 태양을 오히려 즐겨버리는 유쾌한 가사와 중독적인 리듬의 후크송이다.

‘아뜨뜨뜨’ 뮤직비디오 또한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했다. MCND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빨간내복야코’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빨간내복야코’ 특유의 B급 감성을 기반으로 ‘뜨거운 태양에 대항하는 빨간내복야코의 여름 나기'를 주제로, MCND 다섯 멤버가 연상될 수 있게 기존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연출하고 태양을 피하려 애쓰는 모습을 곡에 맞춰 위트 있게 담아냈다.

MCND는 비주얼적으로도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일 공식 SNS을 통해 공개된 포스터에는 캐주얼하면서 비비드한 썸머룩을 입은 MCND의 모습이 담겼다. MCND는 강렬한 햇빛을 피하는 모습으로 한 여름 태양의 뜨거움을 표현해 여름 싱글 컴백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MCND의 여름 싱글 ‘아뜨뜨뜨’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