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창민→웬디…유영진이 성대로 낳은 아들딸 R&B 컬래버 [공식]

입력 2022-12-21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강창민→웬디…유영진이 성대로 낳은 아들딸 R&B 컬래버 [공식]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에서 최강의 보컬리스트들이 컬래버를 선보인다. 소위 말하는 ‘작곡가 유영진이 성대로 낳은 아들딸’이 한데 모인 것.

이번 앨범에 수록된 ‘원 (Time After Time)’은 사랑의 애절함을 외치듯 표현한 보컬 테크닉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알앤비 곡이다. 시작도 끝도 알 수 없이 맴도는 사랑의 감정을 ‘원’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보아, 레드벨벳 웬디, 에스파 닝닝의 성숙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Priority’(프라이오리티)는 미니멀한 비트 위 동방신기 최강창민, 소녀시대 태연, 에스파 윈터의 화려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알앤비 곡. 새롭게 시작하는 관계에서 오는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에도 서로에게 끌려 상대를 우선 순위로 두게 되는 감정 변화를 가사에 담아냈으며, 특히 감정 흐름에 따라 후반부에 폭발하듯 쏟아지는 고음 애드리브가 리스닝 포인트로 꼽힌다.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는 더블 타이틀 곡 ‘The Cure’(더 큐어)와 ‘Beautiful Christmas’(뷰티풀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엑소 카이, 레드벨벳 슬기, NCT 제노, 에스파 카리나가 함께 부른 ‘Hot & Cold (온도차)’, 슈퍼주니어 은혁, 소녀시대 효연, NCT 태용, 재민, 성찬, 에스파 윈터와 지젤이 만난 ‘Jet’(제트), 효연, 샤이니 키, 엑소 첸, NCT 쟈니, 에스파 닝닝과 DJ 긴조, 레이든, 임레이, 마비스타의 시너지가 돋보이는 ‘Good To Be Alive’(굿 투 비 얼라이브) 등 SM 소속 가수들의 다양한 멤버 조합을 만날 수 있는 총 10곡이 수록된다. 앨범은 26일 발매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