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주헌, ‘힙하게’ OST 첫 주자…작사-작곡도 참여 [공식]

입력 2023-08-13 10: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몬스타엑스 주헌, ‘힙하게’ OST 첫 주자…작사-작곡도 참여 [공식]

몬스타엑스(MONSTA X) 주헌이 드라마 '힙하게'의 OST 첫 번째 주자로 낙점됐다.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주헌이 입대 전 녹음한 JTBC 새 토일드라마 '힙하게' OST Part 1 'HIP HOP'이 발매된다.

'HIP HOP'은 강하게 부스트 된 808 사운드와 위트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로, 주헌의 강렬한 랩과 단순하면서도 캐치한 훅이 어우러져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한다. '모르면 더하게 각인시켜 대체 누가 뭐라 해', '내 앞길 앞에 넘어지더라도 당장 기어' 등 힙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주헌은 가창뿐만 아니라 작사와 작곡에도 직접 참여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2015년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로 데뷔한 주헌은 강렬한 콘셉트와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작사·작곡에 능한 그는 'GAMBLER', 'Rush Hour', 'LOVE' 등의 몬스타엑스의 다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올라운드 플레이어' 타이틀을 증명했다. 지난 5월에는 전곡 프로듀싱한 미니 앨범 'LIGHTS'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달 24일 현역 입대해 멤버 민혁과 함께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이다.

한편, 드라마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 봉예분(한지민 분)과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이민기 분)이 펼치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