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한국미용문화봉사단 주최로 ‘줍GO!,지키GO!’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이 열린 가운데 봉사자들이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미용문화봉사단)

지난 15일 한국미용문화봉사단 주최로 ‘줍GO!,지키GO!’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이 열린 가운데 봉사자들이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미용문화봉사단)


지난 15일 부산을 대표하는 역사·생태 명소인 금정산성 공원 일대에서 ‘줍GO!, 지키GO!’ 환경정화 활동이 진행돼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제미용전문가연합회(이사장 권우영) Ipa국제강사(교수)회가 후원하고 한국미용문화봉사단(위원장 김수안) 주최로 환경정화의 날 캠페인 활동으로 열렸으며 회원을 비롯한 40여명이 참여해 환경보호와 자연훼손 요소들을 수거해 깨끗한 환경조성 등 의미있는 봉사로 진행됐다.

이날 활동은 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봉사자들은 ▲금정산성 거리와 산책로 ▲인근 숲길 ▲공원주변등 사람이 자주 다니지 않는 구석구석까지 플라스틱병, 스티로폼, 담배꽁초, 유리조각등을 줍고 각종 생활 폐기물을 직접 수거하며 지역 생태환경 회복에 나선 것.

권우영 ㈔국제보건전문가연합회 이사장은 “환경문제는 단순히 자연의 문제가 아니라 곧 우리의 건강문제와 직결된다”며 “오늘같은 활동을 위해 앞으로 적극적으로 더욱더 나서겠다”고 행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수안 한국미용문화봉사단 위원장은 “작은실천이 큰 변화를 만든다고 믿는다”면서 “오늘의 정화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최 측은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부산 전역 주요 명소와 관광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사자들은 환경정화 활동 후 캠페인 홍보를 위해 ‘줍GO! 지키GO!’ 라는 슬로건이 적힌 대형카드를 펼쳐 단체 기념사진을 찍으며 이날 활동을 기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