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팔로워 468만

입력 2024-04-19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세계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반려동물은 정국의 애견 ‘밤이’다. 정국이 반려견 ‘밤이’ SNS 계정을 신설하자 개설 나흘 만에 470만에 육박하는 팔로워를 확보, 화제다. 해당 계정은 개설 4시간만에 100만 팔로워를 돌파, 반려동물 계정 최단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사진출처|인스타그램 캡처

정국의 애견 SNS 계정 오픈
세계서 가장 유명한 ‘셀럽견’
전 세계 가장 유명한 ‘셀럽견’은 이제부터 정국의 애견 ‘밤이’다.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최근 직접 개설한 반려견 SNS가 팔로워 수 폭증으로 연일 화제다. 계정 오픈 나흘 만에 468만을 넘어선 가운데, 유럽에 기반 둔 월드뮤직어워드는 해당 계정이 역대 반려동물 SNS 신기록을 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럽의 빌보드로 평가받는 월드뮤직어워드(WMA)는 최근 “정국이 새롭게 개설한 반려견 계정 ‘Bowwow_bam’이 역대 반려동물 SNS 가운데 최단기간 100만 팔로워를 넘어서는 신기록을 작성했다”고 밝혔다. 개설 나흘째인 18일 기준 정국 반려견 ‘밤이’ SNS를 지켜보는 전 세계 팔로워 수는 468만으로 늘어났다.

WMA에 따르면 정국에 앞서 최단기간 100만 SNS 팔로워 돌파 기록을 세운 반려동물 계정은 공교롭게도 모두 케이(K)팝 스타들로 블랙핑크 리사의 반려동물 계정이 1주일, 같은 그룹 멤버 로제 반려동물 SNS가 33일 만에 이 기록을 달성했다.

정국은 최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에 “내 새끼 자랑”이 목적인 반려견 ‘밤이’ SNS 개설 소식을 직접 전해 화제를 모았다. 정국은 지난해 3월 5000만 팔로워에 육박하는 개인 SNS를 별다른 사유 없이 탈퇴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정국은 일명 ‘군백기’ 중에도 신기록 제조기로서 명성을 잇고 있다.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순위표인 빌보드에서의 신기록 행진이 대표적인 예로, 정국은 군 입대 직전 솔로로 내놓은 정규 1집 ‘골든’(GOLDEN)으로 메인 앨범 차트를 일컫는 ‘빌보드200’ 23주 연속 차트 인 신기록을 현재도 이어가고 있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