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교 주도 ‘학부모 배움 학교’ 운영

입력 2024-07-18 09:22:2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초·중·고·특수학교 632개교 대상
가정·학교 연계성 강화 목적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632개교를 대상으로 단위 학교 주관 학부모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학부모 배움 학교’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학부모 배움 학교’는 학교 주도적인 학부모 교육 운영을 통해 효과적인 자녀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가정과 학교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현장에서 자녀 발달 단계를 고려한 학부모 교육 체계를 확립해 내실 있는 학부모 교육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배움 학교’를 운영한다.

먼저 시교육청은 지난해까지 본청 주관으로 운영했던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을 학부모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체 학교 대상으로 확대했다. 이를 위해 교당 100만원을 운영비로 지원한다.

특히 학교에서 원활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자녀 발달 단계별 학부모 교육과정’을 수립했고 학부모 교육 강사 인력풀 웹페이지 ‘학부모 교육 강사 C.A.LL’도 구축했다.

초·중·고·특수학교(급) 학교 관리자, 교육 전문직으로 구성된 ‘학부모 교육 활성화 T/F’가 지난해 11월부터 개발해 온 ‘자녀 발달 단계별 학부모 교육과정’은 학교급별 7개 교육과정 영역으로 이뤄졌다. 영역별 교육 주제를 구체화해 학교 현장의 학부모 교육 내용 선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모 교육 강사 C.A.LL’은 현장에서 여건에 맞는 학부모 강사를 한 곳에서 선택·신청·평가할 수 있는 원스톱 웹페이지다. 학부모 공모 강사 87명의 232개 주제 맛보기 강의가 탑재돼 학교의 학부모 교육 강사 선정에 편의를 제공한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