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세븐틴, 日 싱글 해외 아이튠즈 5개국 1위+17개국 톱5

입력 2019-05-30 14: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세븐틴, 日 싱글 해외 아이튠즈 5개국 1위+17개국 톱5

그룹 세븐틴이 일본 첫 싱글 ‘Happy Ending(해피 엔딩)’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틴은 지난 29일 일본 싱글 ‘Happy Ending(해피 엔딩)’을 발매, 약 1년 만에 일본 오리지널 곡을 발매했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 ‘Happy Ending(해피 엔딩)’ 음원이 29일 자정에 공개됨과 동시에 일본 현지 음원사이트인 라인 뮤직에서 탑 100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일본 첫 싱글로 11만 장을 돌파하는 엄청난 판매고를 올려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2위를 차지, HMV 온라인 샵에서는 음악 CD·DVD 판매 부분에서 데일리 1위에 등극하는 등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를 과시하며 놀라운 성과를 기록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세븐틴은 이번 싱글로 지난 미니 앨범 ‘WE MAKE YOU(위 메이크 유)’ 데일리 음반 판매량인 9만 장 보다 더 높은 판매량인 113,201장을 기록해 일본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가요계는 물론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 세븐틴의 ‘Happy Ending(해피 엔딩)’이 일본, 스페인, 네덜란드 등 5개국 1위를 기록하는 것과 더불어 영국, 캐나다, 미국, 호주 등 17개국에서는 TOP 5에 진입해 호성적을 얻어내며 한국과 일본을 넘는 글로벌한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이렇듯 K-POP 대표 아이돌로서 대단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세븐틴은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해 비현실적 비주얼과 파워풀한 칼군무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일본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의 유명 패션몰 SHIBUYA109 외벽에 세븐틴 사진을 게재, ‘SEVENTEEN×SHIBUYA109 EARLY SUMMER CAMPAIGN’으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현지에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9일 새 싱글 ‘Happy Ending(해피 엔딩)’을 발매한 세븐틴은 다양한 일본 프로모션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