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정규 2집 파트1 타이틀곡 ‘허전해’ 전 음원차트 올킬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이 음원 차트 정상을 싹쓸이했다.
폴킴의 두 번째 정규앨범 Part.1 ‘마음, 하나’ 타이틀곡 ‘허전해’는 8일 현재(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네이버 등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7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이 곡은 발매 직후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 속 음원 차트 정상으로 올라섰고, 결국 멜론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올킬을 달성했다.
이로써 폴킴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너를 만나’부터 ‘초록빛’, ‘헤어질 걸 알아’, ‘허전해’까지 4개 앨범 연속 음원 차트 1위 행진을 이어오며, ‘믿고 듣는 음원 강자’다운 저력을 발휘 중이다.
특히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뉴 데이(New Day)’, ‘만나볼래요’, ‘영 셀피시(Young Selfish)’,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까지 앨범에 수록된 다섯 트랙 모두 차트 상위권에 올라있어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마음, 하나’는 정규 1집 ‘오늘 밤’ 이후 폴킴이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앨범 ‘마음’의 Part.1으로, 전 트랙이 폴킴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허전해’는 피아노와 스트링 연주 위 폴킴의 목소리가 감미롭게 어우러진 발라드곡이다. 애틋한 가사와 쓸쓸한 가을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멜로디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매료시켰다.
한편, 폴킴의 정규 2집 Part.1 ‘마음, 하나’ 오프라인 앨범은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