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개그맨 김정구, “아이들 무사할 수 있도록…”

입력 2014-04-18 18: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침몰, 개그맨 김정구’

개그맨 김정구가 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에 동참 의사를 밝혔다.

MBC 20기 공채 개그맨인 김정구는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고자 진도로 자원봉사 가는 길입니다. 아이들도 저도 무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라고 밝혔다.

김정구는 글과 함께 잠수복을 입고 있는 모습과 잠수산업기사 잠수기능사 등 국가기술자격증이 담긴 사진도 공개했다.

이어 “500여 명의 다이버 중 산업잠수를 하신 분들은 3분의 1 정도라고 합니다. 작업이 더뎌지고 있는 건 작업선이 턱없이 모자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선으로는 공기통을 메고 들어가는 작업밖에 할 수 없고 지금 상황에서는 자살 행위”라고 말했다.

또한, “표면공급식(육상에서 잠수사에게 계속해서 공기를 공급해주는 방식) 잠수를 해야 잠수사도 안전하고 작업의 효율이 배로 상승합니다. 바지선이 필요합니다. 산업잠수 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고 설명했다.

구조작업에 참여한 김정구는 한국폴리텍3대학 강릉캠퍼스에서 산업잠수를 전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 16일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을 지나던 인천발 제주행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18일 현재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 현황은 사망 28명, 구조 179명, 실종 268명으로 집계된 상황이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개그맨 김정구 세월호 침몰사고 자원봉사, 큰 힘이 되겠네”, “개그맨 김정구 세월호 침몰사고 자원봉사, 멋진 모습”, “개그맨 김정구 세월호 침몰사고 자원봉사, 실종자 가족들 힘 냈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김정구 세월호 침몰사고 자원봉사’ 김정구 페이스북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