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원형판 사이에 아이 손가락이…사건 경위봤더니

입력 2014-11-07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사진출처|YTN 방송화면 캡처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에버랜드에서 아이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있다.

지난 5일 오후 7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 ‘오즈의 성’ 안에서 김 모(5) 군이 회전하는 원형판에서 넘어져 바닥 틈에 손가락이 끼이면서 왼쪽 중지 끝마디가 절단되고, 검지와 약지가 골절되면서 심하게 훼손됐다.

에버랜드 오즈의성에 설치된 원형판은 지름 130㎝로 1분에 6바퀴가량 회전하는 기구다. 김 군은 원형 바닥판 사이 1㎝가량 되는 틈에 손가락이 끼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져 봉합수술을 받은 김 군이 안정을 찾고 있으나 경과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에버랜드 안전관리자 등을 불러 주의의무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안전요원은 2명 배치됐지만 사고가 난 지점이 아닌 출입구와 2층 사다리지점에 각각 배치돼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지점에 안전요원을 배치해야만 하는지에 대해선 조사를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다. 피해 어린이는 수술이 비교적 잘됐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는데 경과를 며칠 지켜봐야 회복 여부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경찰은 위법 여부를 더 조사한 뒤 관련자를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한다는 방침이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에버랜드 오즈의 성 사고, 아이가 불쌍하다" "에버랜드 오즈의 성 사고, 철저한 현장조사가 필요하다" "에버랜드 오즈의 성 사고, 부모 마음이 얼마나 아플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