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 대응 2단계 발령…‘옥상에 사람있다 신고’

입력 2019-01-14 17: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 대응 2단계 발령…‘옥상에 사람있다 신고’

천안 라마다호텔(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14일 오후 4시 56분경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라마다호텔(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데 이어 5시 34분경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대응 1단계는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며, 대응 2단계는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현장에는 장비 20대와 소방관 50여 명이 출동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소방당국은 호텔에 투숙객과 직원이 몇 명이 있었는지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 피해는 없지만, 호텔 내부에 투숙객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지상에 에어 매트리스를 설치하는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지하에서 불꽃이 보이고 연기가 나기 시작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출동했다”며 “화재 진화작업과 함께 호텔 내부에 있는 투숙객 수색작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하 5층·지상 21층에 420실을 갖춘 천안 라마다호텔(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은 지난해 9월 오픈했다.

그런 가운데 현재 온라인에서는 천안 라마다호텔(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 화재 소식이 실시간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옥상에 사람이 있다는 신고 등이 접수되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천안 화재·천안라마다앙코르호텔 화재. 사진|유튜브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