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욱 사망…여행 칼럼니스트 주영욱, 필리핀서 총 맞고 사망

입력 2019-06-21 11: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주영욱 사망…여행 칼럼니스트 주영욱, 필리핀서 총 맞고 사망

한국인 여행·음식 칼럼니스트 겸 작가 주영욱이 필리핀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청은 21일 “한국인 주영욱(58) 씨가 16일 오전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에서 총상을 입고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고 밝혔다. 사망자는 여행작가 주영욱으로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현지 경찰이 필리핀 안티폴로시 길가에서 손이 뒤로 묶인 채 머리에 총상을 입어 숨진 주영욱 작가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필리핀 경찰이 현장에서 발견된 호텔 출입 열쇠 등을 통해 호텔 숙박 내역을 살펴, 사망자 신원이 주영욱 작가임을 확인했다고.

주영욱 작가는 지난 14일 필리핀으로 출국했으며 발견 장소로부터 약 10km 떨어진 마카티시의 한 호텔에 묵고 있었다. 마카티시는 필리핀 북부지역으로 한국인들이 밀집해 살고 있는 지역이다.

주영욱 작가는 애초 18일 귀국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등에 따르면 주영욱 작가는 동행자 없이 홀로 업무차 필리핀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된다.

필리핀 경찰은 18일 한국 경찰에 주영욱 작가 피살 사건을 알렸다. 경찰청은 19일 국제범죄 담당 형사, 감식반 요원, 프로파일러 등 공동조사팀을 필리핀에 보내 현지 경찰과 함께 주영욱 작가 사망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사망 전 주영욱 작가의 이동경로, 사망 원인 등을 파악해 용의자를 특정하는 과정을 진행 중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