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 부작용 방지, 1대1 맞춤형 디자인이 열쇠 [건강 올레길]

입력 2022-05-06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필러는 보톡스와 함께 대표적인 쁘띠 시술로 잘 알려져 있다. 필러 성형은 주사로 특정 물질을 주입하면 마무리되는 간단한 과정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노화로 처진 볼과 이마, 깊게 패인 팔자주름 등을 드라마틱하게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필러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해당 부위에 필러 물질을 주입, 꺼진 얼굴 부위 볼륨을 개선하는 것이 주 원리다. 뿐만 아니라 낮은 코, 미간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상기해야 할 점은 필러가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여 무턱대고 시행할 경우 부작용이라는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필러 부작용 요인 중 하나로 비분해성 재료를 꼽을 수 있는데 일부 제품의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도 분해되지 않은 채 안면 조직 내에 축적되기도 한다. 이는 염증, 붓기, 피부 괴사, 통증 등의 부작용을 야기하는 원인이 된다.

심지어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이물질로 남아 얼굴이 울퉁불퉁하게 변하는 등 커다란 스트레스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필러 시술 시 적정량을 가지고 반드시 필요한 부위에 적용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에 활용되는 재료 파악 역시 중요한 포인트다.

아울러 필러 시술 전 적용 부위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볼, 이마, 미간, 턱 등 각 부위 별 특징과 함께 환자 개개인의 노화 정도를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 또 의료진과의 충분한 1:1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만약 1대1 의료진과의 상담과 더불어 근본적인 시술 이해 없이 무작정 필러 시술을 강행할 경우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맞이할 수 있다. 따라서 필러 시술 시 개개인의 장점을 보존하고 얼굴 전체 조화를 고려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무조건 저렴한 금액에 필러 시술을 받으려 하는 자세도 지양해야 한다. 비용보다 담당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 및 노하우를 우선 고려해야 한다는 사실을 상기해야 한다. 주사를 놓는 포지션, 인터벌 등이 사후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시술자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송이레 원장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