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최고위과정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수료

입력 2023-08-28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은 보건대학원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최고위과정 제 1기 수료식을 21일 진행했다.

고려대 미디어관 크림슨라운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윤을식 의무부총장, 윤석준 보건대학원장, 안효현 의료원 사회공헌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최고위과정은 16주의 교육과정으로 미래의학, 인문학, 보건, 건강, 세무, 부동산, 스피치 등으로 구성했다. 강창희 트러스톤연금포럼 대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박상철 전남대 연구석좌 교수,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부 교수, 이시형 세로토닌문화원장, 선경훈 선치과병원장, 최용준 세무법인 다솔 WM센터 대표세무사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이날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 들어가는 ‘웰 에이징(Well aging)’은 이제 시대의 화두”라며 “수료생 여러분의 역동성과 혁신성은 실버 헬스케어 산업과 미래의학을 키워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고려대의료원은 지난해부터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경영자, 스타트업 창업을 원하는 의사, 바이오 제약회사 임원, 대학병원 연구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헬스케어퓨처포럼‘과 이번 첫 과정을 마친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등 다양한 최고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오는 9월 12일부터 2024년 1월까지 16주간 진행되는 ‘헬스케어퓨처포럼’ 최고위과정 제2기가 모집 중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