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1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경기도교육청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은 학부 및 대학원 과정에서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됐다.
기존에는 국공립학교 교직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사립학교 교직원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교육 기회 형평성이 제고되고, 더 많은 교육 종사자들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 기반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이번 협약에는 고려사이버대학교를 포함한 총 5개 사이버대학교가 공동 참여했다. 이들은 협력을 통해 사이버대학교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각 지역 교직원들의 평생교육 및 전문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원규 고려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에게 보다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기존에 혜택을 받지 못했던 사립학교 직원들에게도 전문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체 및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공공기관 및 산업체와 협력해 실질적인 교육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교육자들에게 양질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경우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표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