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배구31명’일단복귀

입력 2009-06-23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복귀후대화’구단조건수용
FA(자유계약선수)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훈련을 거부했던 ‘프로배구 발전을 염원하는 선수모임’ 소속의 31명 남자배구 선수들이 자신들의 뜻을 관철시키지 못한 채 22일 각 구단에 복귀했다. 이로써 ▲이적동의서 폐지 ▲FA제도 즉각 도입 및 취득시기 4시즌 축소 등을 요구하며 15일부터 일주일 간 이어진 선수들의 훈련거부는 끝내 해결을 보지 못하게 됐다.

선수모임측은 “의사 표출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 먼저 구단에 복귀하면 결론을 준다고 해서 선수들이 이를 믿고 일단 돌아가기로 한 것”이라고 조기 복귀의 이유를 설명했다.

하지만 훈련 거부 선수들에 대한 징계를 운운하며 ‘선 복귀, 후 대화’를 조건으로 내건 구단들 가운데 일부는 해당 선수를 징계하겠다는 강경한 뜻을 굽히지 않고 있다. 한 구단 관계자는 “결론은 나지 않았다. 선수들의 뜻은 충분히 인정할 수 있으나 한국배구연맹(KOVO)과 타 팀들과 협의를 해야 한다. 구단들도 선수들의 훈련 거부로 인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KOVO컵 준비에 차질을 빚었다. 단 징계에 대한 구단간 의견은 다소 엇갈리고 있는 게 사실”이라고 전했다.

이에 선수모임은 “훈련 거부에 대한 규정에 의거한 징계는 인정해도 강제 은퇴 및 방출, 연봉삭감 등 부당한 조치는 좌시하지 않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전했다.

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