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난 쌍포냐…벼랑끝 투혼이냐

입력 2011-03-1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V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 패배로 벼랑 끝에 선 LIG손해보험이 기사회생할 수 있을까. LIG손해보험은 페피치(오른쪽)의 강타가 터져주면서 삼성화재 박철우와 가빈(왼쪽부터)을 봉쇄해야 승산이 있다. 대전 | 박화용 기자 inphoto@donga.com

가빈-박철우 펄펄 “질 이유 없다”
준PO 만든 LIG “자존심 한판 꼭 V”
오늘 삼성화재-LIG 준PO 2차전

“그 나물에 그 밥이지만 항상 느낌이 다르다.”

올 시즌 프로배구 V리그 남자부 정규리그 2위 현대캐피탈과의 경기에 대한 기대감의 표현이다. 삼성화재가 플레이오프까지 1승을 남겨뒀다.

16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준PO 1차전에서 삼성화재는 한 수 위의 경기력을 과시, LIG손해보험을 세트스코어 3-1로 제압했다. 가장 중요하다는 첫 세트를 먼저 내준 뒤 따낸 승리였기에 의미는 훨씬 컸다.

삼성화재는 18일 장소를 구미로 옮겨 준PO 2차전을 갖는다. 삼성화재가 승리하면 곧바로 PO에 오른다. 신치용 감독도 “별다른 이변이 없다면 LIG손보에 질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좌우 쌍포 가빈 슈미트-박철우 라인이 살아난 게 반갑다. 정규리그 득점 1위 가빈은 여전히 강했고, 박철우 또한 첫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세터 유광우의 볼 배급도 상당히 안정됐다는 평가. 두 거포가 활발한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것 역시 유광우의 플레이 덕택이었다. 유광우는 고비마다 귀중한 블로킹 포인트를 따내 팀 승리에 큰 공헌을 했다.

반면 LIG손보는 벼랑 끝에 몰렸다. 더 이상 여유가 없다.

김상우 감독으로선 무조건 승리가 필요하다. 준PO 2차전을 잡더라도 20일 3차전까지 치러야 한다. 체력적으로 부담이 따를 수밖에 없다.

부상에서 갓 회복된 김요한은 100% 몸 상태가 아닌데다 이경수도 불안했다. 용병 페피치의 활약은 나쁘지 않았으나 가빈을 넘어서기에는 부족했다.

잦은 범실도 문제. 삼성화재의 팀 범실이 16개였던 데 반해 LIG손보는 23개나 됐다. 포스트시즌에 오르기 위해 준PO 제도까지 만든 LIG손보의 자존심이 이번 한 판에 걸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