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우의 승부경륜 집중분석] 부산1경주 최영준 우승 1순위 ①내선 장악…③-①, ⑥ 압축

입력 2011-04-0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음주에 벌어질 대상경주의 영향으로 강축들이 많이 빠졌다.

중위권 선수들이 축으로 나서면서 혼전이 많은 편성이라 중·고배당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부산은 3경주 혼전을 제외하면 입상후보 윤곽이 나타나 노려볼 만하다.

광명선발은 4경주를 제외한 경주들이 이변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광명우수는 전체적으로 중·고배당 편성이 주를 이룬다. 기본보다는 이변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광명특선은 14경주를 제외하면 축에 나머지 착순찾기이다. 신중하게 선택해야겠다.

● 부산1경주

지난 창원경주에서 아쉽게 특별승급 기회를 놓친 ③최영준이 여전히 경주의 축이다. 나머지 착순을 찾는 편성이다. 출발대가 불리한 ⑥김기남이 ③의 앞선에서 타협을 요구하고, ①주석춘은 내선 장악 후 ③의 후미마크를 노릴 듯하다. 3-1.6으로 경주권을 압축할 만하다.


● 부산4경주

입상후보의 윤곽이 나타나고 있다. 출발대가 불리한 ⑤김성호가 반대로 출발대가 좋은 ③최원재의 앞선에서 경주를 풀어 나가겠다. ③은 ⑤의 선행을 배려하며 추입으로 동반입상을 노릴 전망이다. 3-5로 압축해보자.


● 광명4경주

득점과 전력에서 앞서는 ⑦오정석이 경주의 축. 후착찾기 편성이다. 앞선에서 선행을 통해 정면도전에 나설 ②최문기와 경주운영이 노련한 ③김정우의 추입이 ⑦을 상대로 도전에 나서겠다. 7-3.2로 압축해 노려볼 만하다.


● 광명14경주

초주선행이나 전력에서 앞서는 ④김우현의 선전이 기대된다. 후착찾기 편성이다. ①황영근의 선행을 활용하며 ④의 마크 추입을 노릴 ⑦김주상, ④와 과거 두 차례 동반입상이 있는 ⑥김근영이 후착 대결에 나서겠다. 4-7.6으로 압축하고 싶다.

박정우 경륜 위너스 예상부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