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근우 쾅! 한방으로 끝! 이성열 연타석포 ‘곰쇼’

입력 2012-06-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근우(왼쪽)-이성열. 스포츠동아DB

SK가 선발 마리오의 호투와 정근우의 시즌 2호 솔로홈런에 힘입어 새 외국인투수 소사가 8이닝 1실점으로 역투한 KIA에 1-0 승리를 거두고 단독 1위를 지켰다. 사직 롯데전에 선발 등판한 넥센 김병현은 3.2이닝 6실점으로 첫 패전을 안았다. 롯데는 손아섭의 홈런으로 넥센을 무너트리며 다시 2위로 올라섰다. 두산은 삼성을 잡고 4위를 지켰다. 한화는 선발 유창식의 호투로 LG를 꺾고 3연패에서 탈출했다.


○SK 1-0 KIA(문학·승 마리오·세 박희수·패 소사)

몇 번의 호투에도 승리와 인연을 맺지 못했던 마리오가 7.1이닝 2안타 2볼넷 3탈삼진 무실점으로 역투했다. 지루하던 0의 행진은 6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정근우의 좌월솔로홈런으로 깨졌다. 마리오의 뒤를 받친 박희수가 1.2이닝 무실점으로 세이브를 올렸다. KIA는 선발 소사의 8이닝 1실점 완투 피칭이 유일한 위안거리였다.


○두산 2-1 삼성(대구·승 니퍼트·세 프록터·패 윤성환)

팽팽한 투수전이 홈런으로 갈렸다. 두산 에이스 니퍼트는 6이닝 동안 단 2안타만 허용하며 1실점으로 호투했고, 삼성 선발 윤성환도 9이닝 6안타 2실점으로 역투했다. 그러나 윤성환은 두산 이성열 한명을 당해내지 못했다. 두산이 뽑은 2점은 이성열의 연타석 홈런(2·4회)에서 나왔다.


○한화 9-2 LG(잠실·승 유창식·패 임정우)

5월 3일 잠실 LG전서 5.2이닝 1실점으로 첫 승을 따냈던 한화 유창식은 6이닝 2실점으로시즌 2승도 LG를 상대로 얻었다. 한화는 장성호가 4안타를 때리는 등 장단 14안타를 폭발시키며 모처럼 화력을 뽐냈다.


○롯데 7-3 넥센(사직·승 이승호·세 김사율·패 김병현)

롯데 양승호 감독은 김병현을 겨냥해 좌타자 자원을 총동원했다. 홍성흔과 조성환을 빼고, 좌타자 박준서 손아섭 박종윤 김문호를 모두 선발로 내세웠다. 박종윤은 3회 1타점 3루타를, 손아섭은 4회 홈런을 터뜨렸다. 선발 사도스키가 골반 부상 탓에 3이닝 만에 강판됐지만 불펜진이 무실점으로 넥센 타선을 막았다. 이승호는 롯데 이적 첫 승을 신고했다.

이경호 기자 rus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ushlkh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