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 “어려울때 드림식스 네이밍 후원 우리금융 인수경쟁 염치도 없어”

입력 2013-03-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러시앤캐시, 인수경쟁 참여에 반발

우리금융지주가 프로배구 V리그 드림식스의 인수 경쟁에 뛰어들자 네이밍스폰서인 러시앤캐시가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5일 한국배구연맹(KOVO)에 V리그 참가를 위한 회원가입신청서를 냈다. 6일에는 인수 의향서와 함께 7일 이사회 및 임시총회에서 발표할 자료도 제출했다. 올 시즌 드림식스의 네이밍스폰서로 참가해온 러시앤캐시는 팀 인수를 원해왔으나 우리금융지주와의 경쟁을 통해 인수주체를 결정하겠다는 KOVO의 결정에 불만을 드러냈다.

러시앤캐시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5일 일부 언론을 통해 우리금융지주의 드림식스 배구단 인수확정 소식을 접하고 당황스러움을 감출 수 없었다. 구단인수를 원하는 다른 대상기업이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으나 그것은 신생구단의 창단후보일 뿐 기존 드림식스의 인수 후보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2011년 이미 상황이 어려워진 드림식스에 대한 인수 제안을 받은 뒤 2012년 고심 끝에 네이밍 후원을 시작으로 인수를 준비해왔다. 지난 시즌동안 드림식스 선수들이 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동시에 아산을 중심으로 한 드림식스 팬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배구를 즐길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했다”고 주장했다.

드림식스는 2011년까지 우리캐피탈이 서울을 연고로 운영해왔지만 우리캐피탈이 법정관리에 들어가자 재정난에 빠졌다. KOVO는 그동안 드림식스를 대신 관리해오면서 인수기업을 물색해왔다. 러시앤캐시는 이런 상황에서 올 시즌 네이밍스폰서로 참가하면서 구단 인수에 대한 의욕을 드러냈다.

한편 KOVO는 7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이사회 및 임시총회를 열고 드림식스 인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종건 전문기자 marc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jongke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