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종호, 아시안게임 출전 최종엔트리 확정 발표

입력 2014-08-14 11: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광종 감독. 스포츠동아DB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최종 엔트리가 확정됐다.

이광종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 감독은 14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와일드카드(23세 이상 선수)를 포함한 20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와일드카드에는 김신욱(26·울산), 박주호(27·마인츠), 김승규(24·울산) 등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광종 감독은 “와일드카드로 뽑힌 선수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와일드카드 선수 모두 능력이 뛰어나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최종엔트리에는 포워드에 김신욱 외에 이용재(V바렌 나가사키)와 이종호(전남)가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진에는 박주호 외에 손준호(포항), 김영욱(전남), 이재성(전북), 문상윤(인천), 윤일록(서울), 안용우(전남), 김승대(포항)가 포함됐다.

수비진에는 김진수(호펜하임), 곽해성(성남), 김민혁, 최성근(이상 사간 도스) 이주영(몬테디오 야마가타), 장현수(광저우 부리), 임창우(대전)가,

골키퍼에는 김승규와 노동건(수원)이 뽑혔다.

대표팀은 내달 1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 소집돼 1986년 서울 대회 이후 28년 만의 금메달을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나선다.

●2014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명단(20명)

GK : 김승규(울산) 노동건(수원)

DF : 김진수(호펜하임) 곽해성(성남) 김민혁 최성근(이상 사간 도스) 이주영(몬테디오 야마가타) 장현수(광저우 부리) 임창우(대전)

MF : 손준호(포항) 김영욱(전남) 이재성(전북) 박주호(마인츠) 문상윤(인천) 윤일록(서울) 안용우(전남) 김승대(포항)

FW : 김신욱(울산) 이용재(V바렌 나가사키) 이종호(전남)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