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 대회 콜드게임 규정은?

입력 2014-09-22 1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국전 선발로 나선 김광현이 역투하고 있다. 인천=홍진환 기자 jean@donga.com

태국전 선발로 나선 김광현이 역투하고 있다. 인천=홍진환 기자 jean@donga.com

아시안게임 야구, 대회 콜드게임 규정은?

한국 야구대표팀이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콜드게임 규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22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태국과의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조별리그 B조 첫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날 한국은 민병헌, 김현수, 나성범, 손아섭 등의 안타와 몸에 맞는 공, 상대 실책 등을 통해 타자 일순하며 8득점에 성공했다.

이번 대회 야구 종목에서는 콜드게임 규정이 적용된다. 한 팀이 5회 15점 이상, 7회 10점 이상 앞설 경우 콜드게임이 선언된다.

앞서 열린 대만과 홍콩의 경기에서는 대만이 홍콩에 7회 12-0으로 콜드게임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시안게임 야구 콜드게임, 얼른 점수 더 내야겠네”, “아시안게임 야구 콜드게임, 투수 아끼자”, “아시안게임 야구 콜드게임, 실력 차이 너무 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3회말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한국은 태국에 12-0으로 앞서 있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