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만루홈런 "나도 모르게 휘둘렀는데 잘 맞았다"…역시 쿨하네!

입력 2015-09-10 15: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정호 만루홈런 "나도 모르게 휘둘렀는데 잘 맞았다"…역시 쿨하네!

메이저리그 데뷔 첫 만루홈런을 쏘아올린 강정호의 소감이 화제다.

경기 후 강정호는 현지 중계진과의 인터뷰에서 “동료들이 찬스를 만들어줘서 만루홈런을 칠 수 있었다”면서 “나도 모르게 휘둘렀는데 잘 맞아서 만루홈런으로 연결됐다”고 쿨하게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강정호는 “만루홈런으로 팀이 리드를 잡았고, 끝내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덧붙였다.

이날 현지 해설진은 강정호의 만루홈런에 “2층 관중석을 완전히 폭격했다. 대포알 같은 타구가 날아간다. 대단한 타구다. 올시즌 강정호 타석 가운데 가장 인상적인 장면이다”라고 극찬했다.

또 현지 해설진은 "담장까지 120m에 이르는 거리를 넘어 관중이 입장하는 터널까지 타구가 날아갔다"고 말했다.

피츠버그 허들 감독 역시 현지 해설진 못지 않게 강정호의 만루홈런에 대해 신선한 충격을 받은 듯 하다.

허들 감독은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강정호의 만루 홈런은 내 마음 속에 없었다. 생각하지도 못했다"라면서 흡족해 했다.

강정호의 메이저리그 데뷔 첫 만루홈런에 피츠버그 구단 역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피츠버그 구단은 강정호의 만루홈런이 터진 직후 공식트위터를 통해 "올 시즌 첫 번째 만루 홈런이다. 2014년 4월 21일 아이크 데이비스(현 오클랜드)가 만루 홈런을 친 이후로 처음이다"고 강정호의 만루홈런 소식을 전했다.

이어 "오늘 밤 강정호의 (만루홈런)쇼를 놓치길 원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강정호의 만루홈런 장면을 담은 동영상을 링크했다.

앞서, 강정호는 10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위치한 그레이트 어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5번,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강정호는 1회 첫 타석에서는 신시내티 선발 투수 키비우스 샘슨을 상대로 3루 땅볼로 물러났고, 4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삼진을 당하며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강정호는 1-1로 맞선 6회 1사 만루 찬스에서 타석에 들어서 역시 샘슨을 상대로 왼족 담장을 넘어가는 메이저리그 데뷔 첫 만루홈런을 때려냈다. 시즌 15호이자 2경기 연속 홈런. 또한 강정호는 최근 3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했다.

사진=강정호 만루홈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