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챔피언 조제 알도가 말하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

입력 2017-01-26 0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찬성과 조제 알도. 동아일보, ⓒGettyimages이매진스

[동아닷컴]

UFC 페더급 ‘코리안 좀비’ 정찬성(13-4-0, 한국) 선수가 페더급 8위 데니스 버뮤데즈(17-5-0, 미국)를 상대로 오는 2월 5일(한국시간) 미국 휴스턴 도요타 센터에서 개최되는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페더급 대결을 갖는다. 정찬성 선수의 마지막 경기는 2013년 8월 조제 알도와의 페더급 타이틀 전으로 아시아인 최초로 UFC 타이틀에 도전한 바 있다.

UFC 아시아 최고의 파이터로 활약을 보여준 정찬성 선수의 약 3년 6개월 만의 UFC 복귀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현 UFC 페더급 챔피언이자 정찬성 선수의 마지막 상대였던 조제 알도가 정찬성 선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전하였다.

“UFC가 코리안 좀비와의 경기를 제안했을 때 이는 분명 굉장한 경기가 될 것이라 확신했다. 시작부터 매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고, 누군가의 KO로 끝나거나 5라운드의 치열한 공방이 오갈 것으로 예상하였다.

코리안 좀비는 포기를 모르는 전사와 같다. 우리가 경기했을 당시 성장세에 있던 코리안 좀비는 본인 커리어에서 매우 의미 있는 활약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기술적으로도 그라운드와 입식 모두에 능한 파이터이기에 나는 그가 아주 어려운 상대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우리의 경기는 내가 예상한 그대로 흘러갔다. 나는 1라운드에 발 부상을 입었으며 그는 어깨가 탈골 되었다. 마치 실제 전쟁 같았다.

지난 2년간 코리안 좀비가 한국의 법규와 문화에 따라 군복무를 했다는 사실이 존경스러우며 그것은 분명 쉽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UFC 팬들 모두 그를 그리워하고 있다. 코리안 좀비는 재능이 매우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UFC에 복귀하자마자 강력한 도전자가 될 것이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