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부산아이파크, 전남에서 수비수 홍진기 FA 영입

입력 2017-02-01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부산아이파크가 전남드래곤즈로부터 홍진기를 FA 영입에 성공했다.

홍진기는 대학시절 수비의 핵으로 통하며 2012년 K리그 드래프트 1순위로 전남에 입단했다. 고등학교 때부터 대통령금배 전국 대회에서 우승컵과 MVP를 차지하는 등 기대주로 떠올랐던 인물이다. 홍진기는 데뷔 첫해부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주전으로 나서며 경험을 쌓았다. 5년 만에 팀을 떠나 부산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홍진기는 중앙수비수로서 키가 큰 편은 아니지만 힘이 좋고 발이 빠른 수비수로 평가된다. 본인 또한 자신의 장점을 ‘때론 거칠지만 투지가 넘치고 터프한 스타일’이라고 설명하며, “팬들이 가장 원하는 모습인 투지 넘치고 열정적인 모습을 경기장에서 펼쳐 보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5년간 몸 담았던 전남을 떠나 새로운 환경에서 운동을 해보니 초심으로 돌아간 기분이다. 이전부터 한번쯤 와보고 싶었던 도시이자, 팀이었는데 이렇게 부산으로 오게 되어서 기쁘다. 선수단 분위기도 좋고 전지훈련 기간 선수들과 발을 맞춰보니 잘 맞는 것 같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부산은 임유환 영입을 시작으로 김정호, 김문환, 박준태, 루키안, 김경민, 모라이스, 홍진기를 차례로 영입하며 2017시즌 목표 달성을 위한 담금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