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백승호 맹활약… 한국 U-20 대표팀, 잠비아 4-1 완파

입력 2017-03-27 2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바르셀로나 듀오’ 이승우와 백승호가 이끈 대한민국 U-20 대표팀이 잠비아를 꺾고 2연승을 달렸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7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잠비아와의 '2017 아디다스컵 U-20 4개국 국제 축구대회' 2차전에서 4-1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2연승을 거둔 한국은 승점 6점으로 선두에 올랐다. 반면 패한 잠비아는 1승 1패(승점 3점)로 2위로 처졌다.

경기 초반 위기를 넘긴 한국은 전반 32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왼쪽 측면에서 우찬양이 상대 공을 뺏은 뒤 문전으로 낮은 크로스를 시도했다.

이후 공은 반대편으로 흘렀고, 백승호가 이를 오른발 인사이드로 정확하게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백승호의 2경기 연속골이 터진 순간.

한국은 전반 34분 동점을 허용했으나 전반 40분 곧바로 리드를 찾았다. 오른쪽 측면에서 이진현의 패스를 받은 백승호가 수비 한 명을 제치고 이승우에게 공을 보냈다.

골문 앞에 있던 이승우는 이 패스를 곧바로 오른발로 슈팅을 연결해 골을 성공시켰다. 한국이 다시 리드를 잡았다.

승기를 잡은 한국은 후반 24분 쐐기골을 터뜨렸다. 이진현의 패스를 받은 이승우는 상대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로빙 슈팅을 시도해 팀의 세 번째 골을 기록했다.

여유를 얻은 한국은 후반 33분 하승운이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했고 임민혁이 그대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을 터뜨렸다. 점수가 4-1로 벌어졌다.

이후 한국은 비록 계속된 공격에도 추가골을 터뜨리지는 못했지만, 실점하지 않으며 3골차 승리를 확정지었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