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박 전 감독, 연천 미라클 독립야구단에 재능기부

입력 2018-03-29 07: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김재박 전 LG트윈스 감독이 연천 미라클 독립야구단 김인식 감독의 초청으로 27일 연천베이스볼파크에서 연천 미라클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전부터 김재박 전 감독은 스트레칭부터 주루 및 수비훈련을 오후에는 1대1 타격훈련을 실시했다. 내야수 출신인 김 전 감독은 내야 포지션 선수들과는 1대1 맞춤형 훈련을 했다.

이날 김 전 감독은 훈련이 끝난 후 총평에서 “선수들이 프로로 다시 진출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재능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지금 당장 프로로 스카우트 될 수 있는 선수도 있으니 최선을 다하여 훈련하라”는 조언도 함께 했다. 또한 “여건이 허락하는 한 지속적으로 연천을 방문하여 훈련에 참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연천 미라클 사령탑 김인식 감독은 “오늘 김재박 전 감독이 재능기부하고 조언도 해준 것이 선수들에게 큰 동기 유발이 됐다”고 감사를 전했다.

독립야구단 연천 미라클은 연천군의 전폭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2015년부터 창단 4년째 맞이했다. 프로야구에서 방출되었거나 고교, 대학 졸업후 진로를 잃은 선수들이 입단테스트를 거쳐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에 위치한 연천베이스볼파크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중이다. 더불어 봉사활동과 유소년 야구 지도 등 지역사회 활동을 기반으로 자생하는 독립야구단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연천미라클 독립야구단은 29일 오후 2시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한국독립야구연맹 드림리그 개막전 경기로 시즌을 시작하며, 30일 오후 6시 연천베이볼파크에서 연천군-미라클독립야구단 스포츠 홍보마케팅 조인식을 갖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