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vs 요리스’… 무리뉴 감독 “아름답다-서로 요구해야 한다”

입력 2020-07-07 07: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조세 무리뉴 감독.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를 이끄는 조세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28)과 휴고 요리스(34)의 충돌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튼과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 경기의 수많은 이슈 중 가장 큰 관심을 모은 것은 손흥민과 요리스의 충돌. 두 선수는 전반 종료 직후 언쟁을 벌였고 몸싸움 직전까지 갔다.

하지만 이후 손흥민이 후반 시작 전 요리스에게 먼저 가가가 화해를 청했고, 결국 별다른 마찰 없이 경기를 마무리 했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영국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아름다웠다. 선수들은 서로에게 요구할 필요하가 있다”며 “나는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는 선수들 간의 의사소통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수비수가 공격수에게, 공격수가 수비수에게 원하는 것을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이날 손흥민은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155번째 경기를 치렀다. 이는 박지성의 154경기를 넘어선 것. 또 무리뉴 감독은 프리미어리그 통산 200승을 기록했다.

또 토트넘은 13승 9무 11패 승점 48점으로 순위를 8위로 끌어올리며 유로파리그 출전 희망을 이어갔다. 챔피언스리그는 사실상 어려워졌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