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 김광현, 15일 DH서 복귀 전망… ‘지옥의 일정’ 대비

입력 2020-09-12 21: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광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갑작스러운 신장 경색으로 이탈한 김광현(32,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복귀 시점에 대한 예상이 나왔다. 다음 주 초 복귀가 예상되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의 세인트루이스 담당 기자는 김광현이 오는 15일(이하 한국시각) 복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세인트루이스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밀워키와 원정 5연전을 치른다. 3일 동안 더블헤더만 2번. 총 5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또 세인트루이스는 밀워키전 이후에도 19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더블헤더, 26일 밀워키와의 더블헤더를 가질 예정. 이제 시즌 끝날 때 까지 휴식일은 없다.

지옥의 일정. 세인트루이스에게는 김광현의 복귀가 절실하다. 이에 김광현은 15일 더블헤더에 나설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것.

세인트루이스는 15일 오전 6시 10분 더블헤더 1차전, 오전 9시 10분 더블헤더 2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김광현이 15일에 복귀한다면, 더블헤더 1차전이 유력하다.

김광현은 갑작스러운 신장 경색 증상으로 이탈했으나 이미 재활을 시작했고, 이번 주말에는 불펜 투구를 소화할 예정이다.

물론 세인트루이스에서 김광현을 무리시킬 이유는 없다. 하지만 경기에 나설 수 있는 몸 상태가 된다고 판단할 경우, 지체 없이 복귀시킬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