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필라델피아 필리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아메리칸리그 최다승의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3위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겨루는 2022 월드시리즈 일정이 발표됐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25일(이하 한국시각) 7전 4선승제로 치러지는 이번 월드시리즈의 구체적인 경기 시간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월드시리즈는 1차전부터 7차전까지 모두 오전 9시 3분에 시작된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후 8시 3분이다.
즉 1차전은 오는 29일 오전 9시 3분에 휴스턴의 홈구장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시작된다. 2차전은 하루 뒤인 30일이다.
이어 3~5차전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필라델피아의 홈구장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리며, 6~7차전은 5~6일 다시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치러진다.
월드시리즈 트로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휴스턴은 아메리칸리그 최다승 팀에 어울리는 막강 전력을 뽐내며,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에서 뉴욕 양키스를 4승 무패로 꺾었다.
또 필라델피아는 와일드카드 3위로 간신히 포스트시즌에 올랐으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4승 1패로 따돌렸다.
전력은 휴스턴, 기세는 필라델피아가 우위라는 평가. 공은 둥글고 야구는 해봐야 안다. 어느 팀이 2022년 최고의 영광을 누릴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