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아름다운가게와 자원 선순환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7-20 21:55:0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종도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비영리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손을 잡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파라다이스시티는 17일 ESG 경영 활동의 하나로 아름다운가게와 유실물 기부 및 폐자원 선순환 구축에 동참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파라다이스시티는 아름다운가게의 뷰티풀 파트너로서 연 1회 이상 물품 기부와 나눔 활동 지원한다. 특히 12개월의 보관 기간이 지난 고객 유실물 중 재사용 가치가 높은 물건을 선별해 기부한다. 
이날 파라다이스시티는 의류, 전자기기 등 리조트 유실물 150여 개를 아름다운가게 인천 남동구 간석점에 전달하는 물품 기부식도 가졌다. 맡긴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인천 남동구 간석점에서 우선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돕는 데 사용한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아름다운가게와의 협력을 통해 세계적 화두로 떠오른 폐기물로 인한 탄소 배출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리조트에서 발생하는 폐자원의 순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ESG 경영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7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한 ‘파라다이스시티-아름다운가게 업무협약식’에서 홍성욱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총지배인(왼쪽)과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파라다이스시티

17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한 ‘파라다이스시티-아름다운가게 업무협약식’에서 홍성욱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총지배인(왼쪽)과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파라다이스시티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