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이 출연한 서울관광 새 홍보영상 ‘필 소울 굿’의 1편 ‘러브’ 섬네일 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이날 공개하는 홍보영상 1편인 ‘러브’(LOVE)에서는 로맨틱한 서울을 소개한다. 턴 테이블로 음악을 듣는 진의 모습으로 시작해 익선동, N서울타워 등 연인이 함께 하면 좋은 서울의 데이트코스를 소개한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 처음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된 이후 8년 연속 서울관광 홍보영상에 출연하고 있다. 올해는 진이 단독 모델로 출연해 ‘러브’(LOVE), ‘인스파이어’(INSPIRE), ‘펀’(FUN) 등 세 가지 테마로 서울의 매력을 소개한다.
이미 먼저 공개한 티저 영상이 3일 만에 246만뷰를 넘으며 주목을 받았다. 9월 5일 공개하는 2편 ‘인스파이어’는 서울의 패션, 맛과 함께 하이킹과 명상 체험 등을 소개한다. 9월 12일 공개하는 ‘펀’편은 계류식 가스기구 ‘서울달’ 등 새 콘텐츠와 액티비티를 소개한다.
방탄소년단 진이 출연한 서울관광 새 홍보영상 ‘필 소울 굿’의 3편 ‘펀’의 섬네일 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한편 캠페인 기간 동안 2편의 가상 옥외광고(FOOH)와 방탄소년단 진이 출연하는 3편의 쇼츠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또한 뉴욕 타임스퀘어와 자카르타 등 2개 해외 도시의 옥외 매체를 통해서도 송출한다. 동시에 BBC 등 글로벌 주요 TV 채널을 통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서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