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미뇽 벤, 첫솔로앨범 ‘147.5’ 발표

입력 2012-10-10 10:49:47
프린트

베베미뇽 ‘벤’ 재킷사진

‘여자 포맨’이라 불리는 3인조 보컬그룹 베베미뇽의 벤(Ben)이 10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147.5’를 공개했다.

벤의 첫 솔로앨범 ‘147.5’는 타이틀곡 ‘있을 때 잘할걸’을 비롯해 ‘우쭈쭈’ ‘끝까지’, 지난달 선공개로 관심이 쏠렸던 ‘오늘은 가지마’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있을 때 잘할 걸’은 바이브 윤민수가 벤의 첫 솔로앨범을 위해 선물한 노래로 미디엄템포의 현악 편곡이 인상적이며, 사랑할 땐 무엇이든 받아 주고 이해해 줄 거란 착각을 뒤늦게 깨닫고 후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벤은 이번 첫 솔로 앨범을 통해 피아노 선율이 아름다운 슬픈 발라드곡 ‘끝까지’를 작사 작곡하며 다재다능한 뮤지션으로서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 어린 아이를 달랠 때 ‘우쭈쭈’하듯이 보호 받고 싶은 여자의 마음을 벤의 달달한 목소리로 표현한 ‘우쭈쭈’, 지난달 선공개해 화제가 됐던 애절한 발라드곡 ‘오늘은 가지마’ 등이 수록됐다.

벤은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우선 첫 솔로앨범을 발표할 수 있게 도와준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처음으로 혼자 음반을 준비해 보니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배우고 느낀 점도 많아 작업하면서 점점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던 것 같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기대하셔도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